728x90
반응형

알 사드 사령탑 시절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 ⓒ카타르 매체 스타드 알 도하

풋볼 보헤미안입니다.

 

사비 에르난데스 전 바르셀로나 감독이 차기 카타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카타르 매체 <알 라야>는 카타르축구협회가 현재 사비와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 또한 익명의 관계자를 통해 이 소식을 확인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카타르축구협회는 현재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틴틴 마르케스 감독의 성과와 지도력에 대해 불만을 표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체 인물로 사비 감독을 고려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사비는 2015년 바르셀로나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후, 카타르 명문 클럽인 알 사드에서 6년 동안 활약한 바 있습니다. 은퇴 후 곧바로 알 사드의 감독직을 맡아 총 7개의 타이틀을 획득하며 성공적인 지도력을 입증했고, 2021년 바르셀로나의 요청으로 팀의 사령탑으로 복귀하기 전까지 클럽을 안정적으로 이끌었습니다.

 

바르셀로나 감독으로 재직하는 동안 사비는 2022-2023 시즌 스페인 라 리가와 스페인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지만, 2023-2024 시즌에는 아무런 타이틀도 획득하지 못하며 아쉬운 성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지난 5, 바르셀로나 감독직에서 물러난 후 당분간 휴식을 취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한편 AS 로마의 차기 감독 후보로도 거론되었으나, 해당 제안을 거부하고 현재 휴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타르는 현재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A조에서 4경기 112패를 기록하며 4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2023 AFC 아시안컵 챔피언으로서의 기대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 풋볼 보헤미안이었습니다.

다른 이야기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벤투의 UAE와 정면 충돌하는 카타르의 목표, 바로 사상 첫 자력 월드컵 본선 진출

풋볼 보헤미안입니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챔피언 카타르 축구 국가대표팀의 틴틴 마르케스 감독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UAE 축구 국가대표팀와 대결에서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6일

fbohemian.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